본문 바로가기

SNS 활용방법/카카오톡

카카오 프렌즈샵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샵은 오프라인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내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온라인에서도 판매한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샵을 천천히 살펴보니 괜찮은 아이템과 상품들이 많이 있어서 알려지면 좋을 것 같아 간단한 소개글과 카카오프렌즈샵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여러 가지로 정말 많이 사용자들의 편리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신저, 은행, 상품, 결제를 도와줄 카드까지 정말 많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젊은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로는 제이지, 프로디, 네어, 무지, 튜브, 어피치, 콘 대표적으로 7개의 캐릭터가 있고 이외에 라이언 등 다양한 캐릭터를 출시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러한 캐릭터를 이용해서 굿즈 사업에 도전하고 많은 분들이 강남역에 카카오프렌즈샵에서 보셨듯이 캐릭터의 인형과 다양한 소품, 심지어 식기세트까지 없는 게 없는 프렌즈샵 인듯합니다.

 


1. 카카오프렌즈의 온라인 스토어 회원 혜택

 

1. 웰컴 포인트 1000 포인트 지급

2. 구매 금액의 3% 적립

3. 다양한 쿠폰 혜택과 이벤트 참여

* 비회원으로 주문하실 경우, 포인트 또는 쿠폰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프렌즈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웬만하면 비회원으로 말고 회원 가입하여 사용하시면 다양한 쿠폰 및 할인 이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프렌즈샵은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광고효과가 크로 매출도 오프라인이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온라인 시장. 배달, 택배 업계가 많이 상승한다고 하지만 이러한 캐릭터 사업은 구매자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하면 구매력이 상승한다는 게 어느 정도 입증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오프라인 샵은 전국에 많지 않고 대부분 수도권에 위치해서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구매를 할 수가 없고 카카오에서도 잠재적 소비자들을 놓치고 있는 부분입니다.

 

온라인에서 카카오 캐릭터를 판매를 진행할 때 오프라인 시장과의 차별성을 두면서 캐릭터를 온라인 전용 캐릭터로 독점을 하는 방법이 있고, 다양한 이벤트나 인형을 사면 묶음상품으로 다른 것을 더 챙겨준다던지, 택배비를 안 받는다던지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걸고 진행하면 온라인 매출이 상당히 많이 오를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카카오프렌즈의 실 구매자들은 10~20대 여성들. 이들을 타겟팅 하기 위해서 마케팅을 하고 그에 따른 홍보를 진행해서 기획한다면 분명 지금 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매번, 매일, 매년 새롭게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는 카카오. 자주 이용하고 사용해서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잘 따라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