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활용방법/카카오톡

카카오톡 무료통화 하는 방법 (보이스톡/페이스톡)

 

 

 

 

 

 

국내,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채팅어플이 여러 가지 플랫폼이 있다. 그중에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는 무료통화를 지원하고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무료 통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채팅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통화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보이스톡과 페이스톡 이 두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 보이스톡은 말 그대로 상대방과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고, 페이스톡은 통화하는 사람들과의 얼굴과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하기 전에는 3 사통 신사인 KT, SK, LG 같은 경우에는 따로 통신요금을 지출하고 통화나 영상통화를 진행하였습니다. 3사에서 독점하고 있는 시절이라 영상통화의 요금은 이용하기 무서울 정도로 많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의 새로운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인 보이스톡은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상대방과의 통화를 할 수 있는,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 3사의 경쟁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터지지 않고 신호가 약하면 통신품질이 낮아지면서 서로의 목소리가 전달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와이파이로 신호를 잡아서 진행을 하고, 페이스톡도 마찬가지로 신호가 약하면 버퍼링이 생기는 단점이 있어 이용하는데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스마트폰의 발전과 데이터의 신호 강화로 인해서 전국 어디서나 데이터가 신호 끊김 없이 잘 터지고, 통화품질도 우수해지면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통신 기능입니다.


 


 

1. 무료 통화하는 방법 (보이스톡)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을 진행하고 싶다면 내가 통화하고 싶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클릭한다. 클릭을 하면 그 사람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화면, 가장 하단에 있는 1:1 채팅, 무료통화라는 아이콘이 있을 것이다. 무료통화, 보이스톡의 아이콘을 클릭한후 보이스톡을 누르면 그 사람과 통화가 가능하다. 다만, 상대방이 보이스톡 알람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진동이 울릴지, 음악만 들릴지, 무음이 될지는 당사자만 알기에 보이스톡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그 후 통화를 종료하거나, 상대방이 통화를 받지 못하면 내가 통화를 한 이력이 그 사람과의 채팅창에 자동으로 올라가니 어떻게 보면 부재중 전화 이력을 남길 수 있다. 정말 괜찮은 기능이고 잘 만든 것 같다.

 


 

2. 무료 통화하는 방법 (페이스톡)

 

페이스톡도 최근 들어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보이스톡은 3 사통 신사 기본통화를 이용해도 되지만 사람들 인식으로는 영상통화는 따로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페이스톡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카카오도 이점을 노렸을까, 처음에는 보이스톡 기능만 있었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페이스톡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제공했다.

 

 

페이스톡 하는 방법도 위와 같이 간단하다. 상대방의 프로필을 클릭하고, 무료통화를 클릭 후 옆 화면인 페이스톡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카메라 버전으로 넘어간다. 카메라 방향이 나의 얼굴을 향하고 있을 때에는 놀랄 수 있으니 전면 카메라를 가린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